TOP News경북교육진로교육학교교육

“감천초, 창의융합에듀파크 현장체험으로 미래 인재 역량 키운다”

(김천 감천초등학교)

(에듀파크 창의융합 체험중)

감천초등학교(교장 김명규)는 11월 18일(화) 전교생 38명을 대상으로 경북 상주시에 위치한 ‘파머스룸’과 ‘상주수학체험센터’에서 창의융합에듀파크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창의융합에듀파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과학, 수학, 정보, 환경, 안전교육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산하 체험기관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환경체험을 위해 학생들은 ‘파머스룸’에서 친환경 식재료 키트를 활용한 음식 만들기와 동물 생태체험을 진행하였다.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느끼고, 동물 생태체험을 통해 생명 존중의 가치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수학 문화 확산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융합 역량 신장을 위해 상주수학체험센터를 방문하여 1층에 마련된 다양한 수학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5학년 지○○ 학생은 “환경을 생각한 음식 만들기와 동물체험을 직접 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수학체험교구를 활용하여 수학을 더욱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감천초등학교는 경상북도교육청 산하 체험기관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매년 1회 이상의 체험학습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과학, 수학, 정보, 환경, 안전교육의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학교는 이러한 체험 중심 교육이 학생들의 학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직접 보고 느끼며 배우는 경험은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상황과 연결해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습 동기와 흥미를 높일 뿐 아니라 문제해결력과 탐구능력 향상에도 기여한다. 또한 체험활동을 통해 얻은 실질적 경험은 수업 시간의 집중도를 높이고 학업 성취로 이어지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y저널뉴스 김수경(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