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진로교육학교교육

현동중학교, 전교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현동중학교(교장 김양훈)는 11월 10일(월) 7교시에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송소방서 심폐소생술 교육 담당 소방관이 강사로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정의와 기본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 시 실시하는 하임리히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동영상과 뉴스 자료를 활용해 학생들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였으며, 실습 시간에는 마네킹 ‘애니’를 이용해 학생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을 체험했다. 또한 교육용 심장충격기를 사용한 실습을 통해 실제 상황에 가까운 체험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에서는 심정지 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과 심폐소생술 방법이 상세히 설명된 동영상과 PPT 자료를 시청한 후, 학생들이 즉시 실습으로 옮기며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거뒀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실제로 누군가를 도울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했다”, “처음에는 긴장됐지만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니 재미있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동중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응급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y저널뉴스 김수경(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