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구미학교교육

구미혜당학교, 울산소프트웨어교육 주관 AI교육의 날 행사 개최

구미혜당학교(교장 박현숙)는 지난 10.25(수)일 울산소프트웨어교육협동조합(이하 울산소프트웨어교육)이 사회공헌 서비스로 주관하는 2023학년도 2학기 AI교육의 날로 코딩 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울산소프트웨어 교육은 경상권을 비롯한 전국 각 지역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는 기관으로 로봇코딩, 자율주행자동차, IOT, 파이썬, 인공지능, 생성형AI 등 디지털 교육 전반에 다양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특수학교 뿐 아니라 초·중·고 일반학교 및 강사양성 과정 등 대상별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으로 이번 행사 개최는 평소 디지털 교육에 접근성이 낮은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격차 해소라는 사회적비전을 가지고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캠프는 구미혜당학교 초등(4학급), 중등(4학급), 고등(4학급)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70명의 학생이 행상에 참여하였다. 특히 구미혜당학교는 23학년도 경상북도가 지정한 AI선도학교, 메타버스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학교이다.

이번 행사는 ‘로봇과 함께하는 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학생들은 SW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을 기본 교육과정 내용과 연결 지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고등부 3학년 김OO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AI로봇과 함께 놀이를 통하여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이러한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구미혜당학교 박현숙 교장은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디지털 교육을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AI교육의 날 행사는 학생들의 미래 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y저널 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