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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브랜드평판 전국 3위로 갑자기 대구시가 껑충!

대구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주관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 분석 결과 전월 대비 12단계 상승한 지방자치단체 중 3위를 차지했고, 그 상승세 폭은 201.75%라는 폭발적인 상승 수치를 보였다.

도시 브랜드평판은 각 도시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분석해 평가하는 것으로 그중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 착안하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이번 달 대구시는 제주시, 부산시에 이어 12단계 상승한 3위를 차지했으며, 그 구체적인 수치를 살펴보면

대구시의 참여지수 267,650 미디어지수 355,004, 소통지수 518,233 커뮤니티지수 1,297,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8,867로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808,244와 비교하면서 201.75% 상승했다. 그 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 활동 실적을 평가하는 커뮤니티 지수는 지난달 247,623에서 1,297,980으로 424% 가량 증가된 것으로 분석됐다.

2022년 8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0위 순위 : 제주시, 부산시, 대구시, 고양시, 평택시, 천안시, 서울시, 세종시, 수원시, 용인시, 울산시, 청주시, 인천시, 화성시, 창원시, 대전시, 부천시, 광주시, 전주시, 안산시, 파주시, 포항시, 남양주시, 안양시, 시흥시, 경주시, 진주시, 김포시, 김해시, 구미시, 양산시, 의정부시, 하남시, 광명시, 강릉시, 여수시, 아산시, 원주시, 구리시 순

이는 그간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과 미디어와 커뮤니티를 활용한 시정 정보 공유 등 시민과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소통 활동이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으로 보여지며, 특히 민선 8기 홍준표 대구시장의 취임 이후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전방위 소통에 따른 것으로 분석이 되어진다.

구미시는 경북에서 포항시,경주시 다음으로 브랜드 평판이 높다.

y저널 뉴스 (ymedia@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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