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

송정여중 반차별, 반편견 캠페인 행사

송정여자중학교(교장 권기웅)420()부터 426()까지 반차별 반차별 반편견 교육의 일환으로 장애 인식개선 및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다문화 인식개선과 장애공감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달라서 더 아름다운, 하나로 이어진 우리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주도로 진행되어 그 의미가 더 빛나는 행사였다.

이번 캠페인은 송정여중 사회참여 동아리인 잇플인클학생들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활동 부스를 열고 직접 제작한 장애 공감 홍보판 및 다문화 인식개선 자료들을 전시하여 장애 및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이를 토대로 소녀들의 물음표코너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였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가지고 있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영상을 상영하고, 학생들의 쪽지를 모아 전시하면서 장애와 다문화, 편견과 차별에 대한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참여 동아리 학생들이 반편견 반차별을 주제로 추천도서를 전시하는 언니들의 책방코너 또한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 진행하였다는 점과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냈다는 점에서 많은 의미를 가진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편견 없는 세상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고, 차별과 편견을 넘어 공존의 의미에 대해 일깨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권기웅 교장은 학생들이 이런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함께 어울리며 살아가는 행복한 삶의 주인이 될 것이라 언급하며,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즐겁고 행복한 교육활동이 앞으로도 더욱 많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