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사회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북지역중독대응협의체 발대식 공동 개최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류동근)에서는 중독문제를 예방하고 중독자 치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위해 914() 한동대학교 현동홀에서 경북지역중독대응협의체 발대식을 공동 개최하였다.

협의체는 경상북도 스마트쉼센터,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센터 등 중독전문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로나19로 더욱 대두되고 있는 인터넷ㆍ스마트폰ㆍ도박ㆍ알코올 등 다양한 중독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중독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나아가 중독문제 해결을 위한 사례논의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대구대학교 심리상담학부 금명자교수의중독상담의 사례개념화를 주제로 하여 효과적인 상담과정 연수, 대상자들의 접근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류수정 위원장(한국도박관리문제센터 센터장)중독문제는 예방도 중요하지만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 치유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며 긍정적인 생각으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현장 활동 등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협의체 구성기관 모두 신속하고 원활한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활동 역량과 범위를 더욱 확대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와이저널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