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

‘ 드론으로 FLY and PLAY ’

– 칠곡발명교육센터,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 발명교육센터는 다온지역아동센터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을 2020년 8월 5일(수)부터 8월 7일(금)까지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평소 발명교육센터 접근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교육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의성초등학교 최원혁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미래 사회에서 중요시되는 드론을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진로를 생각해 보도록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8월 5일(수) 오전 9시에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드론을 조립하며 비행원리를 알아보았고, 6일과 7일에는 드론 기초교육과 미션에 따라 드론을 날리는 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정해진 장소에 드론 착륙하기, 장애물 경기 등 다양한 미션 활동을 하며 적극적으로 체험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에 참여한 장곡초등학교 3학년 학생은 “평소 보기만 했던 드론을 직접 조종할 수 있어 좋았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바깥에서 드론을 날려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발명교육센터에서는 다온지역아동센터 뿐만 아니라 8월 10일(월)부터 8월 12(수)까지 오전 9시에서 12시 사이에 왜관중앙초등학교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y저널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