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청송 ‘찾아가는 전환기 진로캠프 : 스쿨 up, 드림 up ’

‘초(超) 시대, 우리는 이렇게 준비해요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8월 7일(금) 관내 중학교 3학년 128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전환기 진로캠프를 중학교별로 진행했다.

이 번 진로캠프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전환기의 학생들에게 ‘내 머릿속 고등학교’라는 주제로 고교생활 전반 이해 및 진학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고교생활 설계(1차시), 미래직업 체험(2,3차시)으로 구성하여 학교에 직접 전문 강사들이 방문하여 진행하며, 이를 통해 상급학교와 초(超)시대(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를 대비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 캠프는 1인 1교구 체험으로 진행되며 맞춤형 4차 창의융합 체험으로 학생들은 스마트기기와 연동해 동작을 코딩하는 아이키트 자율 주행차, 선과 색깔 블록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는 오조봇, 스마트 어플 메디방과 스케치를 활용한 웹툰 작가, 블록 기반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AI와 IOT 등을 접하는 할로코드 등의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아울러 이와 연관된 로봇공학, 프로그래머, AI디자이너, 웹툰 작가 등 변화하는 미래 직업세계를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기한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상상한 것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y저널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