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경북교육문화인사회·문화

9월은 도서관에서 책 읽는 가을 프로그램 운영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박귀훈)은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강연으로 9월 4일(수) 3시에 여행과 캠핑 전문 크리에이터이자 작가인 생활모험가 블리의 ‘생활모험가 블리와 떠나는 캠핑 여행’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문화애뜰에 작가 북큐레이션과 캠핑용품을 전시하고 있다. 9월 13일(금) 10시에는 수필계의 새로운 장르인 디카 에세이를 집필한 이경은 수필가와의 만남이 있으며 이와 연계한 작가 북큐레이션으로 디카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어린이와 가족 단위 공연으로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종이컵 인형극이 있으며 체험행사로는 라탄으로 엮어 만드는 ‘감성캠핑 전등갓’, 나만의 여행 굿즈 ‘네임텍 가죽공예’, 환절기 필수템 ‘핸드메이드 핸드크림’ 등 여행과 캠핑에 어울리는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임산부와 다둥이맘을 위한 특별 행사로 ‘꽃을 품은 그대’ 꽃바구니 체험은 저출산 시대에 주목이 되고 있다.

자료실 별별 이벤트로는 북까페 방문 인증 ‘금리단길 북투어’, 행운의 대출자 ‘9미 99데이’, 추천도서 엽서 응모 ‘책책Check’, ‘메타버스 방탈출’ 이벤트를 준비하였고 이 외에도 ‘연체 풀고 튀어’, ‘알쓸신잡 배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독서의 달은 지역주민들의 독서 의욕 고취와 독서 생활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독서 캠페인으로 독서문화진흥법에서 매년 9월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구미도서관은 강연, 체험, 공연, 이벤트 등 17여 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귀훈 구미도서관장은“지역주민들이 다채로운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서 문화생활을 향유하고 풍요로운 독서의 계절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화애뜰(054-450-7006)로 문의하면 된다.

y저널 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