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사회·문화

구미시이정희•정지원 시의원, ‘찾아가는저출생 극복시민 간담회’ 참석해 현장 목소리 경청

구미시의회 이정희 의원(국민의힘 / 비례대표)과 정지원 의원(국민의힘 / 양포동)은 지난 8월 16일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저출생 극복 시민 간담회’를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간담회는 집행기관 담당부서인 미래교육돌봄국 인구청년과 주관과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마련되었으며, 시민과의 소통 및 피드백 교환을 통해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했다.

주요 내용으로 ▲ 장난감 대여 배달 서비스 ▲ 놀이시설 확충 및 할인 ▲ 아이돌봄서비스의 재정비 ▲ 산후도우미 서비스 기간 확대 ▲ 출산 및 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제공 및 홍보 확대 등 지역의 저출생 극복 및 양육 환경 개선을 위한 시민들의 열띤 토론이 있었다.

이정희 의원은 간담회 사회 및 좌장을 맡았으며, “우리 사회는 저출생으로 인해 인구가 감소하고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며 사회•경제•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어 장기적인 시각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정지원 의원은 “저출생 문제는 개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 분위기와 가치관의 변화와도 관련이 있으며, 이에 대한 인식과 대응은 구미시 미래를 위한 중요한 과제라 생각하여 집행기관 담당부서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는데 시의원으로서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저널 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