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경북교육

경북교육청, 직속기관 총무부(과)장, 교육지원청 일반직 국(과)장 회의 개최

– 임종식 교육감 2기 역점 사업 공유 및 현장 의견 청취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수) 오후 2시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직속기관 총무부(과)장, 교육지원청 일반직 국(과)장을 대상으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임종식 교육감 2기 출범에 역점을 두고 있는 도교육청 행정국 소관 주요 추진 업무 전달과 현안 사항 공유, 부서별 협조 사항 안내, 현장 의견 청취 등 원활한 업무 공유 및 소통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추진 업무 전달 내용은 △총무과의 2022년 을지연습 시행 계획 △학교지원과의 교육공무직원 채용 및 전보 △재무정보과의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시설과의 시설사업 투자 계획 등이다.

특히 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을지연습을 앞두고 올해 연습 목표와 방침, 주요 일정을 안내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확산 이후 정상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을지연습의 내실 있는 추진을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 시기에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격차 완화와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학습 교재비와 EBS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올해 한시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진보강, 석면해체·제거 등 학생 안전과 건강 확보, 창호개체, 조명시설 및 냉난방시설 개선 등 학생 수업권 보장, 노후 시설 개선인 교실바닥·교실출입문 개체 등 다양한 시설사업의 향후 투자 계획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일선기관에서 교육행정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간부 공무원들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흔들림 없는 미래교육정책 추진과 온전한 교육 회복으로 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해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 나가자”고 말했다.

y저널 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