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사회정치

구미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2차 본회의

(구미시의회 의장 김재상)

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321() 256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유치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낙관)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낙관)에서 제안한 이번 결의문에는 지역의 혁신적 변화를 바라는 기업과 지역민들의 수요에 응답하는 사업으로 반드시 구미에 유치하라정부는 사업 유치를 통해 국가 균형 발전 토대를 구축해 달라 구미시의회는 사업 유치에 관련한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협조를 약속한다 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김낙관 산업건설위원장은 제안설명에서 구미시는 내륙 최대규모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경제발전은 물론 방위산업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해왔다고 밝히고, ····등 연계 가능 인프라가 이미 잘 갖추어져 있어 성과 극대화 가능성도 매우 높은경북·구미에 방산혁신 클러스터 사업을 유치하는 것은 지역 경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에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구미시의회는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경북․구미 유치가 수도권에서 먼 지방에서도 먹고 살 수 있다는 희망으로 활기찬 대한민국을 열어 가는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하고, 사람을 살리고 기업을 살리며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심장을 다시 뛰게 할 「경북․구미 방산혁신

클러스터 사업」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약속하였다. 이번에 채택된 결의문은 청와대, 국회, 방위사업청, 대통령인수 위원회 등 관계 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y저널 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