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경북교육

마숙자 전 김천교육장, 경상북도 교육감 예비후보 등록

  • 마숙자 전 김천교육장, 15일 10시 20분 경북선거관리위원회에서 경상북도 교육감 예비후보자 등록
  • 마 교육장, “교육은 사람을 남기는 일”, “정성을 다하면 반드시 이룬다”는 교육철학

경북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마숙자 전 김천교육장이 15일 10시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마숙자 전 교육장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현재의 경북교육을 전례 없는 위기로 판단하고 그 이유로 공정하지 않은 조직구성, 상식적이지 못한 행정 처리 등이 현 교육의 문제”로 꼽았으며, “공정과 상식의 교육, 경북의 내일을 바꾸겠다.”라는 슬로건으로 공정한 교육행정과 소통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기존의 경북교육의 행정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교육감실의 문턱 없애기’와 ‘100년 관습과 관행의 벽 허물기’, ‘교원의 역량 강화와 신뢰받는 인사 시스템 도입’ 등을 제시하였으며, 경북교육의 미래를 바꿀 개선책으로 ‘품성교육의 수도 경북’, ‘기초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투자 확대’, ‘내일(來日)의 내 일(My Job)을 찾는 행복한 아이를 위한 교육’, ‘소외되는 아이가 없는 교육’ 등을 제시하였다.

  마숙자 교육감 예비후보는 같은 날 오전 11시, 안동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하였다. 마숙자 교육감 예비후보는 경산에 예비후보자 선거사무실을 마련하고 교육감 선거 행보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y저널 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