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학교교육

문경공고, CAP+ Job GO, 취업 성공 프로그램 운영!

문경공업고등학교(교장 박형래)96()부터 9()까지 4일동안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직업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취업서류 작성 및 면접기술 강화 등 구직기술을 강화하기 위한 ‘CAP+(청년직업지도 프로그램, 이하 CAP+)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CAP+ 프로그램은 ‘Career Assistance Program Plus’의 약자로 이미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진도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수행하여, “최고(CAP)에 하나를 더 더한다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CAP+는 진로와 자기탐색, 의사결정과 기업탐색, 구직서류 준비, 면접준비 및 실전모의면접, 취업성공의 분석과 취업준비행동 실천계획 수립 등의 활동을 수행하여 취업역량강화 능력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CAP+에 참가한 이00 학생은 지금까지 진로 설정이 어려웠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하여 나의 진로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문경공업고등학교 박형래 교장은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 및 공무원, 공기업반 운영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며 학생 취업 능력 향상 지원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문경공업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활동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직업기초능력(NCS) 향상 프로그램, 지역인재 공무원 준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기술을 갖추면 내일이 당당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정적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갈 것이다.

와이저널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