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사회

구미시, 구미하이테크밸리 분양 조건 개선

임대전용산업단지 지정 및 산업용지 분양가 인하, K-water와 합의

– 구미하이테크밸리 임대용지 지정 가시화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하이테크밸리 기업유치 활성화 및 기업 부담 경감을 위하여 산업용지 분양가 인하, 임대전용산업단지 지정을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최종 합의하였다.

현재 구미하이테크밸리 1단계 산업용지의 경우, 3.3864,800원으로 분양되고 있어 이번 분양가 인하 70만 원대는 향후 기업이 입주할 경우 실질적으로 30여만 원의 초기 투자비용을 절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구미시는 지난 2009년부터 구미하이테크밸리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입주업종 확대(‘19. 5. 7)를 이루었으며, 이번 산업용지 분양가 인하, 임대전용산업단지 조성 확정으로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면담에서 저렴한 임대용지 공급 확대를 통한 중소 및 창업 기업 입주 지원을 위하여 구미하이테크밸리에 57만평 규모의 임대전용산업단지를 신규 지정하고, 해당 입주 기업에게는 구미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협력해 최초 5년간은 최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합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산단 투자유치 활성화를 바라는 42만 구미시민 모두의 노력으로 성취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구미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그 기쁨을 피력하였다.

y저널 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