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문화사회

제9회 구미 전국MTB챌린저 대회 개최

– 산악자전거인들의 열정으로 날려 버린 무더위 –

구미시(시장 장세용)717일과 718일 산악자전거인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구미산악레포츠공원 및 구미MTB경기장에서 9회 구미 전국MTB챌린저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10월 개최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를 앞두고 코스 조성 등 개보수공사를 마친 천생산성 산림욕장 내 MTB경기장의 시설 점검을 위한 프레대회를 겸하여 다운힐과 크로스컨트리로 나누어 치러졌다.

코로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선수는 물론, 팀 관계자 전원 코로나 진단검사를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음성

확인서를 제출토록 하였으며, 현장에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첫날 구미산악레포츠공원에서 펼쳐진 다운힐 경기는 1.5거리를 최고80를 내며 3~5분에 내려오는 경기로 70여명의 초상급자들이 경연을 펼친 결과 남자일반부 박종윤(오렌지바이크코리아)선수가 31847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하였다.

둘째 날 천생산성 산림욕장내 MTB경기장에서 치러진 크로스컨트리는 전국체육대회 정식종목으로 50여명의 선수들이 다이내믹하고 스릴 넘치는 3.5코스를 5바퀴 달리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쳐 권순우(경북체육회) 선수가 1시간 313001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를 마무리하였다.

변동석 체육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도 대회를 준비해준 관계자와 멋진 경기를 펼쳐준 선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번 대회가 전국 산악자전거인들의 우정과 화합의 장이 되었기를 기대하며, 다가오는 10월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하였다.

y저널 뉴스 (ymedia@kakao.com)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