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사회학교교육

구미혜당학교, 2021 영남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출전

구미혜당학교(교장 박현숙)가 지난 1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울산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영남권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금상 1, 은상 2, 장려상 4개를 수상하였다.

기본직종으로 데이터입력, 바리스타, 기기조립 부문에, 특화직종으로 요양보호보조 부문에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구미혜당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데이터입력 부문에서 김(전공 1) 금상, (전공 2) 은상, 바리스타 부문에서 이(전공 1) 은상, (전공 1) 장려상, 요양보호보조 부문에서 김(전공 1), (전공 2) 장려상, 기기조립 부문에서 권(전공 1)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기본직종 금상 수상자는 2021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권역별 금상 수상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지적장애, 자폐성장애인에 대한 사회통합 기회부여 및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사회인식 제고를 통한 고용촉진을 위하여 매년 개최된다. 경기직종은 기본직종 4(기기조립, 데이터입력, 봉제, 바리스타), 특화직종 2(권역별 상이함)로 총 6개 직종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함으로써 경기 직종별 선의의 경쟁을 통하여 직업기능 능력과 직업 태도를 기르고, 다양한 사회 경험을 통한 자신감 증진의 계기가 되었다.

y저널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