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

경북교육청, 사립유치원 모든 학급에 자율 운영비 지원

– 사립유치원 학급당 연 30만원 자율 운영비 지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급의 자율적이고 특색있는 교육활동 운영을 위해 도내 사립유치원에 학급 자율 운영비를 학급당 연 30만원 총 36870만 원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학급 자율 운영비는 학급 운영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를 말하며 담임에게 학급 운영에 대한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지원금이 유치원회계에서 담임교사에게 직접 지원된다.

지원금은 학급 생일 잔치 선물, 학예회 소품 구입, 학부모 상담을 위한 다과나 음료 구입, 유아 생활교육을 위한 칭찬 격려용 문구류 구입, 병문안 소요 경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에 학급 자율 운영비를 지원함으로써 특색있는 학급운영과 담임과 원아들 간의 열린 소통으로 좀 더 자율적인 학급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복지비를 상반기 조기 집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맞춤형복지비 예산을 3월 내 70% 이상, 상반기 내 전액 집행하기 위해 집행현황을 상시 파악하고 매월 기관별 사용현황을 점검해 사용을 독려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빠른 경제회복 및 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복지비를 조기 배정하고, 교직원이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속 기관 및 각급 학교에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침체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을 당부했다.

최규태 행정과장은 신속한 조기 집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 위축된 소비심리를 살리는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저널 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