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

구미 해마루중, ‘2020학년도 제3회 졸업식’

이별의 아쉬움과 새로운 시작의 설렘

구미 해마루중학교(교장 배성호)202125() 930‘2020학년도 제 3회 졸업식을 각 교실에서 실시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인하여 이번 졸업식은 학생들과 담임 교사들만이 참여한 채 진행되었으며 안전을 위해 내빈과 학부모들의 방문은 정중히 사양한 채 이루어졌다.

이날 졸업생은 3학년 총 200명으로 학생들이 직접 만든 뜻깊은 졸업 축하 영상과 교장 선생님 훈화 말씀으로 시작되어 졸업장, 상장 및 장학금 수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내상(학교장상, 공로상, 모범상, 개근상)과 대외상을 비롯하여 강동로타리클럽, 학교운영위원회장학금, 해마루중학교 사도장학회, 해마루중학교 특별장학금, 구미강동새마을금고 등 다양한 기관과 단체에서 장학금을 수여하여 학생들의 사기를 높였다. 특히 강동로타리클럽(회장 편호건)은 장학금 10만원을 2명에게 지원하여 졸업생들의 밝은 미래와 꿈을 실현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마음을 전달했다.

배성호 교장은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힘든 1년이지만 답답한 마스크를 쓰고도 열심히 학교 생활해 준 멋진 해마루 아이들 앞날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쉽게도 많은 축하객들이 직접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해마루중학교 제 3회 졸업식을 통해 졸업생들은 서로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 생활한 것을 칭찬하며 멋지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응원을 가슴 듬뿍 담는 시간을 가졌다.

y저널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