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학교교육

형곡중‘2020 찾아가는 경북창의과학한마당’운영

경북도교육청과학원과 함께 상상하고 즐기는 체험교육 실시

형곡중학교(교장 한원익)1125일 자유학년에 해당하는 1학년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체험의 한계를 극복하고 과학적 탐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과 연계하여 2020 찾아가는 경북창의과학한마당을 운영하였다.

전일에 걸쳐서 이루어진 이날의 체험 활동은 1~4교시 발명 메이커 천체 체험 활동 및 과학쇼 관람, 5~6교시 과학 부스 체험 및 이벤트 참여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발명 메이커 천체 체험 활동은 시계 무브먼트를 이용한 벽시계 만들기, 승화전사를 이용한 소품 만들기, 3D펜으로 에펠탑 만들기 등 다양한 발명품을 만드는 활동과 공간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수납박스 메이커 활동, 천체망원경을 조립해보고 야외에서 망원경으로 태양의 흑점을 관측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과학 쇼는 액화 질소, 기압 차이, 불꽃 반응과 관련한 실험 과정을 다양한 쇼로 보여주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과학 부스 체험 활동은 반별로 두 가지 부스 체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되었으며, 내 손 안에 세균 알아보기, 무한 반사 거울 만들기, 형광펜 메모보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부스 체험 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사진과 영상으로 찍어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체험 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창의과학 체험을 통해 과학 분야의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어서 매우 경이롭고 즐거웠다. 특히 과학 쇼를 통해 신비한 실험 과정을 생생하게 관찰하고 유익한 과학적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는 등 이번 활동에 대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원익 교장은 경북창의과학한마당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고 과학적 소양을 높이는 동시에 특기 적성 및 진로 체험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y저널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