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학교교육

금오고, 문화예술체험 활동 운영

–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를 연극 공연 관람으로 해소

금오고등학교(교장 여상배)2020학년도 문화예술체험 활동의 일환으로 연극동아리 학생 및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극 공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금오고등학교 연극동아리인인연의 자체 활동이 다소 미약한 부분이 있어 이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스트레스도 해소할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연극은 시간을 파는 상점라는 주제로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여우별 아트홀 공연팀이 학교를 직접 찾아와 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활동은 연극동아리 소속 학생들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접하기가 어려웠던 문화예술공연에 관심 있는 학생들도 함께 관람할 예정이어서 코로나19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학생들에게 잠시나마 그것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호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상배 학교장은 코로나19로 격주 단위로 원격수업이 진행되면서 코로나 감염에 대한 스트레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모두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연극 공연이 끝난 후 학생들의 관람 후기 등 반응을 살펴보고 또 다른 문화예술활동을 계획하여 운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yma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