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

옥계동부초, 그림책을 통한 행복 수업 교사 연수회 !

구미시 옥계동부초등학교(교장 양춘희)에서는 지난 115() 1~4학년 선생님 20명을 대상으로 교사 수준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그림책을 통한 행복 수업연수를 본교 도서관에서 실시하였다.

본 연수의 강사인 상주 함창초 김방희 수석 교사는 우리는 행복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아야 하며, 행복이란 일시적인 기분 좋음에 그치는 것이 아닌, 훌륭한 인생을 위한 근본적인 원인이므로 아이들에게 행복도 가르쳐야 하는 것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그림책 활용, 비주얼 씽킹, 토론학습, 마인드 맵 , 북 아트, PBL 등 다양한 수업 기술을 활용한 행복 수업의 사례를 공유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행복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선생님들은 시대의 흐름에 맞는 행복 수업이 필요함에 공감하였으며 2시간 동안 아이들이 행복한 수업 구성에 필요한 다양한 수업 기술, 프로젝트 구성 방법,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제재 선택 등 현장 중심 수업 재구성을 위한 활발한 소통이 이어졌다.

양춘희 교장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교사 수준 교육과정 재구성 및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교사에게 필요한 연수를 기획하여 적극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학부모·교사가 모두 행복한 수업 현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yma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