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

구미 아트(ART)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꿈·끼 충전

– 구미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돌봄 활성화 사업 교사 연수 실시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105() 금오산호텔에서 초, 중 교사들을 대상으로 세 바퀴로 가는 구미 아트(ART) 방과후학교 운영교사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은 2020 국가시책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방과후학교 및 돌봄 활성화 사업 세 바퀴로 가는 구미 아트 방과후학교를 운영중이다. 학생동아리와 방과후학교 분야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시대 변화와 학생 관심도를 반영한 신수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초, 중학교 교사 32명을 대상으로 본 연수회가 진행되었다.

구미 아트(ART) 방과후학교 운영 사례를 강의한 해마루초등학교 이재관선생님은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과 함께 학생동아리반짝반짝 빛문학을 조직하여 그림책 읽기, 개인 책 출판하기 과정을 소개하였다. 또한 옥계동부초등학교 김도헌 선생님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꿀상영상제작부를 운영하면서 뮤직비디오, 캠페인, UCC 등 영상 제작 과정을 소개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문화예술 분야와 영상, 미디어 등의 신수요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례 공유와 자료 활용 팁의 정보 교류로 구미 아트(ART) 방과후학교 사업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호응하였다.

신동식 교육장은 세 바퀴로 가는 구미 아트(ART)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 현장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학생들이 꿈과 진로를 개발하는 역량을 키워 갈 수 있게 되었다.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과 특기적성 개발을 위한 본 사업의 원활할 추진을 위해 구미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y저널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