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경북교육

경북교육청, 초등 1~2학년 EBS 학습꾸러미로 맞춤 지원

– 초등학교 저학년 맞춤 지원을 통한 학습의 질 제고 및 격차 해소 노력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교 내 밀집도 2/3 이내 유지 등교수업 운영 방안에 따른 1~2학년 학생의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EBS 방송 활용 원격수업 학습꾸러미를 개발 보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초등학교 1~2학년 EBS 방송 활용 원격수업 학습꾸러미는 초등 1, 2학년 학생 발달단계에 맞게 다양한 맞춤형 교육활동 제공으로 안정적인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특히 가정에서 스마트기기 없이도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원격수업의 질을 제고하고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

초등학교 1~2학년 EBS 방송 활용 원격수업 학습꾸러미는 지난 4월 온라인 개학부터 시작해 1학기에는 총 15주차 분을 개발해 제공했다. 2학기에는 지난 831일부터 시작되는 EBS 방송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EBS 방송 활용 원격수업 학습꾸러미는 수업나누리에 탑재하고 학급 현황과 교사의 교수·학습 계획에 따라 재구성해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경북교육청에서 개발한 EBS 방송 활용 원격수업 학습꾸러미는 경북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선생님들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다양한 교사 커뮤니티를 통해 개발한 자료를 공유한 전국의 선생님들이 자료 개발진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EBS 방송 활용 원격수업 학습꾸러미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안동 풍천풍서초 김동균 선생님은 학습꾸러미를 활용한 동료와 이름 모르는 전국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를 받았을 때 많은 보람을 느꼈다이번 자료 개발을 통해 공유의 가치와 집단 지성의 힘을 느낄 수 있었으며 초등학교 1~2학년 선생님들이 원격수업을 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EBS 방송 활용 원격수업 학습꾸러미 등 초등학교 1~2학년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맞춤형 학습과 지원을 통해 초등학교 1~2학년 기초학력 부진 예방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y저널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