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선주고‘미래비전과 학습코칭을 위한 진로캠프’프로그램 운영

구미시 선주고등학교(교장 정한식)는 25일(금)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목표를 세우고 목표의식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미래비전과 학습코칭을 위한 진로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10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25일(금) 4시간에 걸쳐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꿈과 진로목표 설정의 중요성,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 찾기, 목표의식 다지기, 나의 공부스타일 점검하기, 공부스타일에 맞는 방법 적용하기, 실습을 통해 기억 체득화하기, 공신들의 공부법 따라하기, 워킹 메모리 늘리기, 독서가 힘이다.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진로캠프를 통해 자신의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대한 동기부여와 이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학습방법에 대해 스스로 진단하고 효율적인 자기주도적인 공부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정한식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잘 찾아 목표를 세우고, 꿈을 이루기 위해 학습의 뒷받침이 중요한 만큼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을 당부하였다. 선주고는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주고 이를 이룰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y저널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