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학교교육

“구미중학교 2학년들 ”

생명존중 문화조성 뮤지컬 “나비의 꿈”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공연 관람

경북 구미시 구미중학교(교장 민경두)에서는 2020년 9월 15일 화요일에 학생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뮤지컬 “나비의 꿈” 뮤지컬을 개최,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하여 2학년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행사는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주제를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뮤지컬’이라는 매체로 접하게 하여 학생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작극인 ‘나비의 꿈’은 마음의 상처가 있는 청소년들이 연극 체험학습을 통해 껍질에 갇힌 번데기에서 나비가 돼 세상 속으로 날아가는 꿈을 이루기 위한 내용으로, ‘온누리 극단’이 공연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bb0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61pixel, 세로 606pixel

뮤지컬 관람 후 학급에서는 감상문 작성 활동을 실시 및 발표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구미중학교 2학년 박00학생은 “생명존중교육을 뮤지컬을 통해 접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말하였고, 최00학생은 “모두의 생명이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뮤지컬을 통해 더 새겨듣는 기회가 되었고, 친구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중학교 민경두 교장은 “생명존중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음악과 춤이 있는 뮤지컬로 접하여 학생들이 몰입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신의 삶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media@kakao.com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