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

경북교육청,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걸맞는 미래 교육의 답을 찾는다!

– 초등 수업개선 지원단 연수회 –

경북교육청은 20일 북부권, 21일 남부권에서 초등 교실수업개선 지원단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한다.

초등 교실수업개선 지원단은 수업전문성을 갖춘 교장, 교감, 수석교사 111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타시도와 차별화되는 경북 수업전문가 육성과 현장의 수업 개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회는 학생 참여형 수업전문가 인증 심사 계획 안내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따라 그동안 추진해 온 수업 정책에 대해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수업 정책 방향 이해, 수업 관찰 및 분석・평가를 통한 컨설팅 역량 신장, 변화하는 학교 환경에 맞춘 수업 개선 방안 등이며, 블렌디드 수업 환경에 맞는 교원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도 했다.

학생 참여형 수업전문가는 경북교육청의 교실수업 혁신을 위해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과정을 거쳐 수업 실천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표적인 정책이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수업전문가 육성 정책을 추진해 3,700여 명의 수업전문가를 양성했으며 현장의 교실수업개선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수업은 학교 교육을 내실화하고 공교육의 질을 개선하는 근본이다”며“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업 개선으로 학교변화를 이끌어가는 교사들에게 지원단이 큰 힘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y저널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