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경북교육

영재캠프에서 다양하고 심화된 경험을…

– 도단위 및 지역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영재캠프 실시 –

경북교육청은 지난 7월 1일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 도단위 영재교육원과 지역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등 총 28개 기관에서 영재캠프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영재캠프는 영재교육에 대한 만족도 향상,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 체험활동 기회 확대와 집중 활동 강화를 위해 운영한다.

매년 여름방학 전후 각 교육원별 주말을 이용해 타지역의 기관을 방문해 합숙하면서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을 하거나 심화학습 형태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비합숙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27개 기관이 집합 캠프를, 1개 기관이 온라인 캠프를 진행한다. 14개 기관은 영재교육원에서 자체 행사로 진행하고, 다른 기관들은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이나 타지역의 기관을 방문해 자체(위탁) 교육의 형태로 운영된다.

주요 영재캠프 활동은 창의적 조작활동, 재미있는 실험, 공작, 로봇공학 등 심화된 탐구활동, 원어민 강사를 활용한 영어 체험활동 등 체험 중심으로 영역별 집중 교육을 한다.

또한 과학 쇼, 마술 시범 등 관람 프로그램, 영재성·창의력 검사 등 특별 프로그램과 영재 축제 한마당 등도 운영한다.

각 영재교육원에서는 소독과 방역, 안전교육 등 행복하고 안전한 캠프 진행을 위해 빈틈없이 준비하고 있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 영재교육대상자의 다양한 재능 계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활동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저널뉴스(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