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교육

경북교육청, 시울림학교 지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

-끌림과 떨림, 그리고 울림의 감동! 시를 노래하다-

경북교육청은 19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시울림학교 지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시울림학교는 학생들이 시낭송을 통해 표현력과 에술적 감수성을 높이고 아름다운 심성을 가꿀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경북교육청의 특색 사업이다.

이번 연수는 시울림학교 확대 운영, 시낭송을 통해 교원의 학습 지도력과 수업 지도 방법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

시울림학교의 지도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시낭송 지도 방법, 시낭송 기법, 방송 낭송, 공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뮤지컬 공연, 시와 음악의 콜라보레이션도 선보여 연수의 질을 높였다.

특히 전국 시낭송 대회에서 수차례 수상을 한 하정숙 선생님은 시낭송 지도 방법에 대한 사례 위주의 강의로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었다.

아울러 시낭송 기법과 방송 낭송을 위한 노하우를 전달해주기 위해 TBC 김정환 PD와 황인숙 시인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시와 음악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상상밴드와 시낭송가들의 무대, 그리고 현직 교사로 구성된 뮤지컬팀의 공연으로 다양한 시낭송 공연 등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선생님의 호응을 받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시울림학교는 시낭송을 통해 학생들의 표현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특색사업이다”며“시울림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따뜻한 삶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많은 노력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y저널뉴스(ymedia@kakao.com)

Y저널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