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구미사회사회·문화

『구미시 – 전국연합노동조합연맹 구미시공무직노동조합』 2020년 임금 및 단체교섭 상견례 개최

구미시(시장 장세용)와 전국연합노동조합연맹 구미시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 양태규)은 7월 24일(금)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노사양측 교섭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임금 및 단체교섭 협상을 위한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이날 상견례는 시측 대표위원 김종율 행정안전국장 등 11명의 위원과 노조측 대표위원 양태규 위원장 등 8명의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경과보고, 양측 대표위원 인사, 교섭방향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되었다.

양태규 대표위원은 “2020년 단체협약 체결을 위한 첫걸음인 단체교섭 상견례 자리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노사 상호간의 입장을 존중하는 가운데 향후 교섭이 실질적인 근로자 복지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섭이 진행되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이에 김종율 대표위원은 “코로나19라는 힘든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공무직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노사는 대립과 갈등의 관계가 아니라 구미시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동반자로서 상호 존중과 배려를 통해 단체교섭이 잘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화답하였다.

향후, 구미시와 구미시공무직노동조합은 실무교섭을 통해 양측의 의견 차이를 좁혀나갈 계획이다.

Y저널뉴스/ ymedia@kakao.com
인기태그
Back to top button
Close